▶️ 부모클래스 바꾸고싶으면
블루프린트 에디터에서 -> 클래스세팅 누르고

-> 오른쪽 클래스세팅에서 바꿔주면 됨

1. [살펴보기] 애니메이션
1) 구조 : 3D 애니메이션 사용시 skeletal Mesh를 사용.
- 본(뼈) 중심으로 움직이게 된다.
- 본을 포함하고 있는메쉬를 SkeletalMesh라고 부른다.
- 루트본
아래에 자식 본들의 구조로 이뤄져있음 - 루트본 위치는 발 아래에 대부분 있는데, 허리에 있는 경우도 있음. 잘 체크해서 사용하기
2) 애니메이션 옵션들

루트모션 활성화
- 애니메이션 자체에 이동값이 있는 경우가 있음.
- 애니메이션으로 이동애니를 시켰을경우 찐으로 액터도 같이 움직여줌
- 이쁘긴 하지만 클라가 까다로움.

루프 : 계속 돌아갈건지
▶️ 언리얼 루트모션 공식문서 링크
2. 블루프린트로 애니메이션 생성
1)

2) 스켈레톤 선택

아래에서 부모 클래스도 선택가능 (이번엔 기본 )

3) BPA_Character로 생성

4) BPA_Character 에디터 들어가면

Output Pose가 최종 결정되는 애니메이션 포즈이다.
에셋브라우저에서 드래그하면 추가가 된다.

사람모양 - Output Pose의 Result를 연결해주면 해당 애니메이션의 최종 포즈가 결정된다.
5) BP_Character 에디터로 이동하여
디테일 - 애니메이션 - 애니메이션 모드를 Use Animation Blueprint로 설정

애님 클래스는 방금 만든 BPA_Character로 설정

6) 시작해보면 애니메이션 한번 실행되고 끝남.
루프 시키고 싶으면
BPA_Character 에디터 가서, 디테일창 - 애니메이션 루프에 체크해주면 된다.

재생속도 등도 설정 가능 하다.
7) BP_Character 에디터 - 디테일 - 애니메이션 - 애니메이션모드에서
Use Animation Asset을 선택하면
애니메이션을 바로 넣을 수도 있다.
실행시 해당 캐릭터는 설정한 애니메이션이 바로 실행된다. (npc같은거에 사용하면 가성비가 좋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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